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빅 컨버세이션, 뜨거움은 가슴에 품은 명확한 비전에서 나온다

책읽는로원파파

by 로원파파 2021. 5. 11. 15:40

본문

나는 요즘도 강의 현장에서, 혹은 지면에
"우리에게는 왜 아직 스티브 잡스와 같은 혁신형 리더가 없는가?"라는 질문을 던지곤 한다.
글로벌 모바일 혁명을 이끈 남다른 통찰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상상력을 현실로 만드는 저력은 시장의 트렌드에 대한 '치밀한 분석'과 미래 시장을 직접 만들겠다는 '의지'에서 시작된다.
스티브 잡스는 빛나는 영감과 완벽주의로 잘 알려졌다. 또한, 그 영감과 완벽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고 비전을 공유하는 데도 남다른 감각을 가진 리더였다. 그리고 남다른 비전과 열정을 더해 꿈꾸던 미래를 현실로 만들었다.
'황의 법칙'을 발표하고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던 그때 많은 기자가 물었다.
"1년에 두 배씩 메모리 용량을 올리려면 사장님도 연구원들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텐데요 "
나는 항상 그런 질문에 대한 대답이 준비돼 있었다.
"몸은 물론 고달픕니다. 하지만 우리가 만든 반도체 기술로 세계 젊은이들이 열광하는 제품을 만들고, 또 새로운 시장을 속속 창출한다는 상상을 해보십시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알아서 도전하게 됩니다. 이 기분은 고달픔을 누르고 남습니다."
나와 연구원들은 '미래는 우리가 만드는 것'이라는 명확한 비전을 갖고 있었다. 그래서 성과가 나타났을 때는 보람과 행복을 느꼈지만 실패했을 때는 다음을 기약할 수 있었다.
나는 한국의 스티브 잡스를 꿈꾸는 이들에게
"변화와 혁신을 위해 매진할 때에 미래를 보는 통찰도 얻을 수 있다"라는 힌트를 전해주고 싶다.
가슴에 품은 명확한 비전이 현실의 나를 뜨겁게 만드는 재료가 될 것이다.
<빅 컨버세이션_P.66>

가슴에 명확한 비전을 품고서
현실의 나를 뜨겁게 달구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