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빅 컨버세이션, 질문을 멈추지 마라

책읽는로원파파

by 로원파파 2021. 5. 15. 08:00

본문

질문은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행동' 중 하나다.
하나의 질문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와 열정, 그리고 용기가 필요하다.
그래서 더더욱 리더가 된 후에는 직원들에게도
"되도록 많이 물어라. 질문하기를 두려워하지 마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
"저는 워낙 내성적이라 남 앞에서 이야기하려면 떨리고 말이 잘 안나와요."
이처럼 어려움을 토로하는 이들을 만날 때마다
"나도 마찬가지"라고 말한다.
질문할 때는 누구나 자신의 일부가 노출된다.
그래서 더 떨린다.
그러나 이것이 두려워 질문하기를 꺼리면 발전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내는 것이 열정을 가진 사람이 할 일"이라고 당부한다.
30년간 국내외 글로벌 리더들과 교류하며 나는 그들에게 '공통점'이 꽤 많다는 것을 확인하고 놀라곤 했다.
무엇보다 모두가 자기 일을 사랑했다.
원대한 비전을 좇아도 오늘에 충실했고,
내일의 세상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해했다.
이 때문게 귀 기울여 들을 줄 알았고 '묻는것'도 좋아했다.
나는 그들의 열정이 많은 질문으로 분출된다는 것을 확인했다.
질문은 우리가 성공으로 향해 나갈 때 반드시 거쳐야 하는 첫 번째 관문이다.
자신 안에 담긴 열정이 어딘가에서 표출되길 바란다면 질문을 멈추어선 안 된다.
<빅 컨버세이션_P.138>

소크라테스는 "인간이 지닌 최고의 탁월함은 자기 자신과 타인에게 질문하는 능력이다"라고 했다.
실제 지혜로운 질문은 나와 조직을 바꿀 힘을 지니고 있다.
나 역시 시작을 기다리는 청춘들에게 낯익은 조언을 전해주고 싶다.
"질문을 시작하라. 그리고 멈추지 마라."
<빅 컨버세이션_P.154>

질문을 멈추지 않고 하겠습니다!
제 안의 열정을 어딘가에서 마음껏 표출되도록!
귀 기울여 듣고 질문하는 삶을 살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