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세계는 이런 미디어에서 쏟아져 나오는
정보에 휩싸여 있다.
이런 상황에서 강력한 상징들은 훨씬 더 가치가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상징들이 세속적으로 변했고
기업의 소유가 됐지만
전 세계 사람들에게는
지속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어떤 브랜드들은 그 이름이
특정 상품이 주는 편익을 대표할 정도로
탁월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제록스(Xerox), 구글(Google), 후버(Hoover)와
같은 브랜드들은 '복사하다', '구글로 검색하다',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다'와 같은 동사가 됐다.
젤로(JELL-O), 크로락스(Clorox),
그리고 큐팁스(Q-tips)와 같은 브랜드들은
각각의 상품 분야에서 보통명사가 됐다.
모든 상징적인 브랜드가 이렇게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상품이 보통명사가 된다는 것은 매우 좋은 징조다.
<끌리는 브랜드의 법칙_P.46>
상징적 브랜드가 된다는 것!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분들에겐
좋은 영감이 되는 책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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