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 어드밴티지는
기업들이 경쟁 상대를 이기고
고객들과 더욱 강력한 정서적 유대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차별적 특징과 연관성을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춘 전략이다.
이것은 조직 전체에 걸쳐 적용되는 전략이다.
그리고 매년 기업들이 중요한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략이기도 하다.
아이코닉 어드밴티지 전략은
상품과 서비스를 상징적으로 만드는
3가지 핵심 특성(quality)을 강화해준다.
차별성 - 상징적인 제품은 다른 상품과 차별적이며,
기억에 남는 어떤 것 때문에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다.
이런 차별성이 시장에서 상품을 더 눈에 띄게 만든다.
연관성 - 상징적인 제품은 단지 다른 제품들과
다르기만 한 것이 아니다.
제품의 차별적 특징이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의미 있는 관계를 강화하고
더 큰 의미를 갖도록 만든다.
고객들이 특정 제품에 집착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인지도 - 상징적인 제품들은 차별적인 연관성을
통해 보편적 인지도를 지닌다.
이런 차별적 연관성으로 상징적 제품들이
각각의 제품군, 고객층, 틈새시장에서
대표 상품이 되는 것이다.
<끌리는 브랜드의 법칙_P.19>
도서관에서 제목이 끌리길래 읽게 됬어요^^
아이코닉 어드밴티지가 무엇인지 알게되어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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