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너에게 하고 싶은 말 열심히만 한다고 해서

책읽는로원파파

by 로원파파 2020. 10. 8. 13:24

본문

내가 노력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다면
그럴 만한 이유가 있어서 될 수 없었던 거예요.
나의 문제가 무엇인지, 어떠한 점이 부족한지
찾아보면 답이 나와요.

안타깝지만,
열심히만 한다고 해서 '노력'이 되는 건 아닙니다.
목표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하세요.
'이게 아니면 죽겠다.'라는
간절함 없이는 무엇도 되지 않아요.

무작정 되지 않는다고 '될 대로 되겠지.' 하면서
목표 없이 열심히 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에,
위안 삼지 마세요.

<너에게 하고 싶은 말_P.168>

100번이 넘는 오디션 후에
'나름대로 열심히 했는데...'하고 생각만 하다
'나름대로'가 빠져야 한다는 걸 깨달았어요.
_배우 장혁의 인터뷰 중에서

목표 없이 열심히만 하는 모습에
위안 삼지 말고
이거 아니면 죽는다는 각오로
간절한 마음으로 살아야겠어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