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상품에는 어떤 것이든 이야기가 있다.
창업자의 이야기, 발명가의 이야기,
디자이너의 이야기, 고객의 이야기,
과정의 이야기, 또는 역사적으로 그 상품이
어떤 역할을 한 이야기일 수도 있다.
상품에 관해 연구를 하고
그 상품과 연계시키고 싶은 이야기를 기록하라.
당신의 상품에 어떤 종류의 가치를
더해주는 이야기가 더 좋다.
이를 잘하려면 이야기의 핵심을 잘 정의해야 한다. 이야기를 연속적이고 직선적인
설명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되면 유연성이 없어지고
창의적인 기회를 차단하게 될 것이다.
대신 주인공, 도전, 시나리오, 관계,
발견의 순간, 사명, 결단력 등
이야기의 구성 요소들에 대해 생각해보라.
이런 요소들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보호하라.
그러면 이야기를 수많은 새로운 방식으로
전개할 수 있을 것이다.
세부적인 것들에 집중할 수도 있다.
전체적인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세부적인 것에서 벗어날 수도 있다.
그리고 특징에 관한 이야기로 확장할 수도 있다.
또한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이야기를 할 수도 있다.
환상적인 미래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할 수도 있다.
기회는 수없이 많고 이야기 하나하나가
상품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더욱 활력 있고 풍부하게 만들 것이다.
이런 의미와 연관성이 추가되면서
당신은 고객들과 더 강력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이 지속성을 만들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끌리는 브랜드의 법칙_P.230>
모든 상품에는 이야기들이 있죠^^
강력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이야기의 구성 요소들에 대해 잘 생각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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