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8만 6,400초의 기회

책읽는로원파파

by 로원파파 2020. 7. 23. 06:47

본문

8만 6,400초의 기회
좀처럼 집중하지 못하는 하루,
부정적 감정에 사로잡히는 하루...
이럴 때 당신은 어떤 해법을 통해
상황을 밝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전환 시키는가?
이에 대해 애덤은 깊이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다.
"집중하지 못한다는 느낌이 들 때 나는 자문한다.
'나는 오늘 하루를 최고의 날로 만들고 있는가?' '아니다'라는 답이 나오면
어떻게 해야 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을지 묻는다.
매일 우리에게는 8만 6,400초가 주어진다.
이는 날마다 다시 정신을 차리고, 균형을 되찾고,
최고의 날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8만 6,400번이나 된다는 뜻이다.
부정적인 감정이 들 때도 마찬가지다.
나는 자동적으로 질문을 던진다.
'내가 지금 여기에 신경을 곤두세워야 하는가?'
그러면 8만 6,400이라는 숫자가 머릿속에 떠오르고,
마음은 이미 긍정적인 감정 쪽으로 달려가기 시작한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_P.82)

우리는 어려운 것을 이해하는 데서가 아니라
명백한 것을 항상 기억하는 데서 더 큰 이익을 얻는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똑똑해지려고 하기보다
더 어리석게 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알면 깜짝 놀랄 것이다.
_찰리 멍거Charlie Munger, 버스켜해서웨이 부회장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_P.91)

이 책에도 좋은 글귀가 가득이네요^^
하루에 8만 6,400초의 기회가 주어진다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