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퀀텀독서법에서 책을 많이 읽어야 하는 이유

책읽는로원파파

by 로원파파 2020. 6. 11. 16:11

본문

책을 '많이' 읽어야 하는 이유

"남의 책을 많이 읽어라.
남이 고생하여 얻은 지식을
아주 쉽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고,
그것으로 자기 발전을 이룰 수 있다."
-소크라테스-

이 말을 명심하자.
많은 것을 바꾸고 싶은 사람이라면
많은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큰 성공을 하고 싶다면 많은 도전을 해야 한다.
독서를 통해 거대한 생각의 바다를 경험하고 싶다면,
많은 책을 읽어야 한다.
결국 양이 질을 낳는다.
내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독서량이 일정한 임계점을 돌파하는 순간이다.
그 순간을 경험한 사람과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말로 할 수 없을 만큼 크다.
(1시간에1권 퀀텀독서법_p.46)

남이 고생하여 얻은 지식을 아주 쉽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말에 공감이 되었네요 ㅎㅎ
많은 책을 읽어서 일정한 임계점을 돌파하여
그 순간을 경험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려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