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향후 10년 메가트렌드, 복고주의

책읽는로원파파

by 로원파파 2021. 3. 28. 18:16

본문

'복고주의' 트렌드 활용하기

1. 역사를 공유하라.
가능할 때마다 당신 회사의 역사를 보존하고
카탈로그를 만들어라.
그렇게하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은, 회사에서 일하고,
제품을 만들고, 마케팅하는 것에 대한
직원들의 이야기를 모두 모으는 것이다.
그런 이야기들은 소비자와의 참여를
높일 수 있을뿐 아니라,
회사의 전설이 되어 문화 구축, 채용 및 교육,
마케팅 및 PR에 중요한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2. 고전 모드(classic mode)를 제공하라.
소비자들은 때로는 단순한 기본 기능만 있는
제품을 사기 원한다.
최고의 회사들은 이를 위한 시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새로 운영체제를 출시할 때마다
사용자가 사용하던 이전 버전의 인터페이스를
클래식 보기로 되돌릴 수 있도록 허용한다.
최신 삼성 갤럭시 휴대폰은
초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모드가 있는데,
이 모드에서는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
전화 거는 기능을 제외한 거의 모든 기능이 꺼진다.
당신 회사도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전 모드를 제공하는 방법을 찾아보라.

3. 경험을 모을 수 있게 하라.
사람들이 실물의 책이나 미술품 같은
촉각 제품에 매력을 느끼는 것은
그런 물건들을 모으려는 욕망 때문이다.
우리는 우리의 컬렉션을 완성하거나
의미 있는 작품을 추가할 때 성취감을 느낀다.
우리가 입국 심사 때 여권에
새로운 도장을 받는 것을 좋아하거나,
물건을 살 때에도 낱개로 사는 것보다
세트로 사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이 때문이다.
수집될 수 있는 인쇄물을 만들어
고객들이 그것을 모으기 위해
계속 다시 찾아오게 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생각해 보라.
<향후 10년 메가트렌드_P.169>

복고주의라는 메가트렌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