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빠 효과, 심리학자 아빠의 육아기록 독서 시작

책읽는로원파파

by 로원파파 2020. 7. 29. 22:42

본문

"여보 당신이 행복하려면 내가 어떻게 해야 할까?"
만약 이 질문에 당신의 능력 밖의 것
(월급쟁이한테 수억을 벌어오라는 등)을
요구한다면 모를까,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주저 말고 실천하라.
아내를 위하는 길이 곧
아이들을 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아빠 효과_P.46)

여자들은 다른 사람과 함께 있으면서도 쉴 수 있따.
오히려 누군가와 수다를 떨어야 쉰다고 느낀다.
하지만 남자들은 다르다.
철저히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보통의 아내들은 남편들이
자기만의 무언가를 가지는 것을 불편하게 여긴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해석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여자들의 착각이다.
남자는 여자가 싫기 때문이 아니라 원래 그런 동물이다.
아내들이 남편의 이런 행태를 참지 못하고
바가지를 긁는 일은 현명하지 못하다.
남편이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양육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면,
그들만의 동굴을 인정해 줘야 한다.
하지만 아빠들이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동굴은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존재한다는 것이다.
(아빠 효과_P.64)

저는 현재 13개월 아들을 둔 로원파파입니다^^
아빠 효과라는 책을 추천받아서
읽기 시작했어요~
아이를 위해서 제가 해야할 방향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고민하게 해주네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